지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키 포인트; 독일의 스나이퍼들은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세대의 소련 탱크가 탑승원들이 앞에 숨어 있는 독일군을 스캔하며 천천히 나갔다. 앞선 탱크가 갑자기 덜컹하고 섰으며 긴 포신을 돌렸다. 이것은 마치 한니발의 코끼리가 운나쁜 적을 항햐여 돌진하기 전에 코를 들고 공기 냄새를 맡는 것 같았다.

독일군의 상황은 좋지 않았다. 1943.8월 중순 우크라이나 동부 전선을 따라 소련이 대공격을 시작했을 때 독일군은 공중 지원이 부족했다.

제 3 Gebirgsjager (산악) 사단은 대탱크 로켓 발사기가 없었고 소련의 T-34 궤도에 붙이는 폭탄만 약간 가지고 있었다. 그들 앞에는 세대의 쇠로 된 괴물과 그 뒤를 따르는 수십명의 붉은 군대가 있었고 그들이 가진 것이라곤 두뇌와 수동식 노리쇠의 모제르 소총 뿐이었다.

갑자기 앞선 탱크의 햇치가 약 10인치 열렸고 쌍안경을 든 머리가 나왔다. 스나이퍼 조세프 셉 알러버거는 조준경을 소련 탱크의 위에 올라온 머리에 맞추고 약 500피트 거리에서 방아쇠를 당겼다. 햇치에 핏방울이 떨어지며 머리는 탱크 안으로 떨어졌다.

이 한발은 동부 전선에서 또 다른 미친 듯한 전투의 시작을 알려 주는 것이었다. 소련 탱크는 독일군 위치 쪽으로 몇발 쏘았으나 몇분 후 이들은 엔진을 가속하여 그곳을 떠나 참호 속에 잘 숨어 있는 독일군과 제대로 대적하지 못한 소련의 소총수에게 갔다.

이 전투는 세대의 소련 탱크 지휘자를 혼자 처치해 교전의 방향을 바꾼 19세의 어린 오스트리아 스나이퍼가 아니었다면 달라졌을 것이다. 그의 정확한 총알은 소련의 대규모 공격과 전진을 막았다.

알러버거와 다른 오스트리아 스나이퍼 마타우스 헤첸나우어는 같은 사단에 복무했는데 2차 세계대전 후반 베를린으로 진격해오는 소련군을 600명 이상 죽인 것으로 공식 알려졌다. 이들 스나이퍼 사살에는 수많은 종종 어리석기도 한 소련의 공격에서 기관총 사격에만 의존하다 죽은 수많은 소련군은 포함되지 않았다.


Two of Hitler's Soldiers Proved How Deadly a Sniper Can Be in Any War
Warfare History Network
,The National Interest•November 2, 2019
Prev Next

테마 보기 위로 이동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