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키 포인트; B-2 폭격기는 가장 훌륭한 게임 체인저 비행기중 하나이고 또 가장 비용 효율적이다. B-2 한 대는 항공모함 전체 비행기보다 몇십배 더 큰 펀치를 적은 비용과 적은 인원으로 날릴 수 있다.

B-2 스텔스 폭격기는 세르비아의 연합군 작전에서 2003년 “충격과 두려움” 작전으로 이라크 방공망을 제거하고 2011년 리비아 공군을 파괴했다— 이 모든 공격은 스텔스기 전술에 고도로 훈련된 파일럿에 의해 이뤄졌다.

적의 억수처럼 퍼 붓는 대공포와 전투기 공격 및 전자전에 B-2 조종사는 대비해야 한다. 이런 이유 때문에 공군은 파일럿이 업그레이드한 디지털 기술을 완전히 익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우리는 내일 바로 출격할 것에 대비하여 매일 훈련하고 준비한다.” 라고 29 훈련 시스템 단의 5과 사령단장 니콜라 폴리도 중령은 말한다.

임무를 수행중일 때 B-2 파일럿은 디지털 조종석에서 목표물 정보와 함께 정확한 비행 경로의 유지, 무기 준비및 한번에 넓은 변수를 컨트롤해야 한다.

미조리주 화이트맨 공군 기지에서 미래의 B-2 파일럿을 훈련시키고 있는 폴리도는 공군 훈련생들은 엄청난 양의 새로운 정보 숙지를 훌륭히 해내고 있다라고 말한다.

“파일럿의 가장 큰 도전은 통신과 완벽한 무기 페키지를 유지하면서 장거리 비행을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라고 그녀는 말한다.

폴리도는 B-2 파일럿 역사에서 10번째 여성이다.

비행은 학술적 단계와 비행 단계로 나뉘어 교실 수업 훈련이 첫 단계다. 훈련생들은 보통 첫 비행을 하기 전에 두달간 시뮬레이터에서 연습한다고 그녀는 설명한다.



The B-2 Bomber Has More Firepower Than an Aircraft Carrier
Kris Osborn
,The National Interest•October 3, 2019
Prev Next

테마 보기 위로 이동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