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중국 아시아 분쟁시 미군 기지 수시간만에 초토화 시킬 수 있다고


중국의 군사력은 미사일로 아시아 지역 미군 기지들을 수시간 안에 궤멸시킬 수 있다고 한 씽크 탱크가 경고했다.

호주 시드니대에 있는 미국 연구 센터의 보고에 의하면 인도-태평양 지역의 미국 방어 전략은 “전례없는 위기의 격동 속에” 있다고 한다.

이 보고는 중국은 “이 지역에서 미국의 군사 우위를 꺽기 위해 정밀 미사일과 요격-무력 간섭 시스템의 가공할 진용을 배치했다”고 말한다.

“증가하는 정밀 장거리 미사일의 배치는 서 태평양에 있는 모든 미국과 동맹국 및 파트너의 기지, 비행장, 항구와 군사 시설에 대하여 주요 위협이 되고 있다.” 고 이 보고는 덧 붙였다.

“이 시설들은 충돌시 몇시간 안에 정밀 타격으로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인민 해방군 (PLA) 의 미사일 위협은 이 지역에서 자유로운 항해를 하게 하려는 미국의 힘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 보고는 인도-태평양 지역에서의 미국 군사력을 “커지는 중국과의 경쟁에서 충분히 준비되지 않고 위축되고 있다”고 묘사하고 있다.

이 보고는 또 거의 20년에 가까운 중동전 개입과 불안정한 예산은 미국의 방어 전략을 위험할 정도로 취약하게 만들어 중국과의 싸움에 “잘못 대비되게” 만들고 있다고 말한다.

미국은 아직 장기전에서는 이길 가능성이 있지만 중국은 “미국이 응대하기 전에 제한적인 군사력으로 기정 사실화된 승리를 거둘 수 있다”고 경고한다.

시드니 씽크 탱크는 미국과 호주, 일본같은 이 지역 동맹국들은 “집단적 억지력” 정책을 추구해야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러한 정책은 이 지역에서의 새로운 하이 엔드 군사 훈련을 하고 이미 행하고 있는 것은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China could ‘render US military bases useless’ within hours of conflict in Asia, report says
Samuel Osborne
,The Independent•August 20, 2019
http://players.brightcove.net/624246174001/default_default/index.html?videoId=5837728067001
Story continues

Prev Next

테마 보기 위로 이동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