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하루 두병 이상의 탄산 음료는 뇌졸중과 심장 질환 위험 증가시켜

탄산 음료는 종종 당류 음료보다 건강에 좋은 대체 음료로 생각되는데 이번주 나온 한 연구에 의하면 저 칼로리 음료수를 무절제하게 마시면 뇌졸중과 심장 발작의 위험이 커진다고 한다.

미국 심장협회가 발간하는 뇌졸중에 실린 연구는 여자의 심장에 관한 장기 연구에 등록된 82,000명중 5.1%는 적어도 매일 하루에 탄산 음료를 한병 먹는다고 대답했는데 이들은 뇌졸중과 관상동맥 심장질환의 위험이 상당히 커질 수 있다고 한다.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단 음료수를 두병 이상 먹는 여자는 전체적으로 23% 뇌졸중 위험이 컸고 뇌에 작은 혈전이 생기는 뇌졸중은 31% 컸다. 이들은 또 심장 질환을 가질 가능성이 29% 컸고 다른 어떤 질병으로 죽을 확률은 16% 컸다.

이 연구는 뚱뚱한 여자는 심장 질환 경력이 없어도 특히 뇌졸중 위험이 크다고 한다.

탄산 음료가 뇌졸중이나 심장 질환과 관련되어 있다는 전의 연구는 비판을 받았다. “이런 연구는 원인과 결과를 증명할 수 없고 단지 연관성만을 말할 뿐이다.”라고 하바드대학의 건강 레터는 2017년 이와 비슷한 연구에서 주지했다. “과학자들은 왜 인공 감미료가 뇌졸중 위험을 증가시키는지 적절한 설명을 할 수 없다.”



Drinking Two or More Diet Sodas a Day Increases Likelihood of Strokes, Heart-Attacks, American Heart Association Says
Kevin Kelleher Fri, Feb 15 8:41 AM GMT+9
Prev Next

테마 보기 위로 이동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