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집안의 암 발생 요인들: 암을 일으키는 집안의 가구 15가지

집안에 둔 다음 가구들이 암을 일으키는 요인이라는 것을 아시는지?


1. 바닥 일부에 까는 융단과 카펫

카펫은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톤같은 암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로 만들어 진다. 대부분의 카펫은 또 불이 잘 붙지 않게 하기 위해 암 발생 요인을 가진 난연성(難燃性) 물질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새로운 카펫의 냄새”는 눈, 코와 호흡기관에 해로운 화학 물질로부터 나는 것이다.


2.소파

1975년 캘리포니아주는 거의 모든 가구는 난연성 물질로 코팅되어야 한다는 법을 통과시켰다. 이것은 담배등에 의하여 가구에 불이 붙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었다. 이에 따라 가구 회사들은 모든 가구에 이 화학 물질을 코팅했고 지금도 이것은 사용되는데 사실은 이것이 암 발생 요인이다.


3. 샤워 커틴

2008년 미국 과학자들은 암을 일으키는 PVC 나 기타 독성 화학 물질을 샤워 커틴에 쓰지 말 것을 촉구했다. 현재 이런 커틴을 팔지는 않으나 여러분 집에 있으면 이것은 당신 몸에 들어가는 화학 물질을 내뿜는다. 싸다고 여러개 샀으면 아깝지만 버리시라.


4. 가죽 가구

모든 가죽으로 된 가구의 약 반이 크롬같은 암 발생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또 가죽에 물을 들일 때 암 발생 물질이 생겨 공장 작업자들에게 위험 요인이 된다. 가죽 가구를 살 때 무크롬 딱지가 붙어 있는지 확인하시라.


5. 형광등 불빛

정부가 권장하는 소형 형광등 CFL 은 수은을 가지고 있어 암을 일으킬 수 있다. 게다가 이것은 높은 수치의 자외선을 낸다. 형광등의 보호막이 깨지면 위험한 수준의 UVA, UVB 가 나온다. 이것은 피부암을 일으킨다.


6. 세제

많은 세제가 암 발생 인자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집안을 깨끗하게 해줄지 몰라도 당신은 세제에서 나오는 독성 화학 물질을 흡입할 수 있다. 다행히 화학 물질이 없는 세제가 있다.


7. 옷장

드라이클리닝은 암 발생 인자를 가진다. 옷장 하나에 드라이클리닝한 옷을 모두 두면 위험은 커진다. “perc”이라는 화학 물질은 옷의 때를 용해할 때 쓰이는데 암 발생 요인이다.


8. 비닐 바닥

바닥에 까는 비닐은 발암 요인을 가진 PVC를 가지고 있다. 집안에 비닐 바닥을 까는 것은 가족을 암 위험에 빠트리는 것과 같다. 또 비닐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암 발생 독성 물질인 다이옥신이 만들어진다. 비닐 제조 회사들은 작업자들에게 이의 노출을 줄이고 있지만 집안의 비닐은 여전히 위험하다.


9. 키친의 먹거리

FDA가 암 발생 인자라고 분류한 몇가지 음식이 있다. 그릴한 붉은 고기, 전자 레인지에 돌린 팝콘, 콜드 컷은 암을 일으키는 세가지 인기있는 품목이다. 탄산 음료와 양식 물고기 또한 암 발생 리스트에 올라와 있다. 먹거리를 잘 선택해야 암 발생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


10. 스티로폼 컵

스티렌은 스티로폼 제품의 주 성분인데 2014년 이것은 암 발생 인자로 공식 딱지가 붙었다. 이것은 당신 집의 냉장고나 카펫같은 제품에서도 발견된다. 스티렌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단순히 스티로폼 제품을 사지 않는 것이다. 종이 컵을 쓰시라.


11. 오래된 책

오래된 책을 살균및 훈증 소독하기 위해 에틸렌 옥사이드가 사용되는데 이런 책을 보면 암 발생 요인에 노출되는 것이다. 에틸렌 옥사이드는 의료기구와 음식 제조 용기를 소독하는데에도 쓰인다. 이것은 실제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큰 위험인데 고 서적에도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12. 버그 스프레이

살충제는 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다. 버그 스프레이도 예외는 아니다. 가장 큰 위험은 스프레이가 실내에서 사용될 때이다. 밖에서는 이것을 직접 흡입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실내에서는 흡입하고 뿌려진 스프레이 액은 바닥에 남는다. 백혈병과 림프종 위험을 막기 위해서는 살충제는 밖에서 뿌려야 한다.


13. 화강암 조리대

폐암을 일으키는 두 번째 큰 요인인 라돈이 화강암 조리대로부터 나올 수 있는데 과학자들은 이것이 집에 사용되어도 좋은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WebMD 에 의하면 조리대의 작은 부분만이 라돈 수치로부터 안전하다고 한다. 위험을 없애려면 쿼츠(석영) 조리대를 사용하시라.


14. 단열재

단열재로 사용되는 유리 섬유는 암을 발생시킨다는 수많은 증거가 있다. 이것은 사람에게서는 충분한 실험이 없지만 동물 실험에서 입증되었다. 암이 발생될 가장 위험 속에 있는 사람은 단열재를 설치하는 작업자이다.


15. 잡초 제거제

세계 보건기구는 잡초 제거제에 있는 글리소페이트가 암을 일으킨다고 결론지었다. 쥐에 대한 글리소페이트 노출은 종양을 일으켰다. 그러나 일부 연구는 이것이 암을 일으키는지 분명치 않다고 한다. 현재 이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Cancer in Your House: 15 Innocent Looking Household Items That Can Cause Cancer
Julia Mullaney
April 20, 2018

Prev Next

테마 보기 위로 이동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