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캘리포니주는 기후가 좋고 풍광이 아름답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이 골든 스테이트를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1.15일 캘리포니아주를 둘로 나눠 뉴캘리포니아주를 만들자는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뉴캘리포니아주가 생기면 일어날 사항 6가지를 보면;


1. 공화당 상원 좌석이 두 개 더 생긴다.

뉴캘리포니아주는 캘리포니아의 좌파 진보주의자 간에 소외되었다고 느끼는 캘리포니아주의 시골 지방을 포괄한다. 새로운 주의 인구 통계를 보면 이 주의 상원은 공화당이 될 것이다.


2. 구캘리포니아는 일부 하원 의석을 잃게 될 것이다.

하원 의석은 인구 비례제이므로 캘리포니아주를 둘로 나누면 구 캘리포니아주는 하원 의석이 줄어든다. 뉴캘리포니아주 옹호자들은 뉴캘리포니아주가 하원 의석을 25-27석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캘리포니아주는 현재 하원에서 53석을 가지고 있다.


3. 뉴캘리포니아주는 미국에서 6번째 인구가 많은 주가 된다.

뉴캘리포니아주 운동 웹사이트에 의하면 새 주의 인구는 약 1500만명이 되어 뉴욕 다음 6번째 인구가 많은 주가 된다. 현재의 캘리포니아주의 인구는 2500만명으로 두 번째 큰 주이다.


4. 새 주는 세금을 적게 낼 가능성이 있다.

이 운동을 처음 시작한 로버트 폴 프레스톤은 새 캘리포니아주를 만들려는 일부 이유는 캘리포니아주가 받는 세금때문이라고 뉴스에서 말했다. 이 말로 보면 새 주는 세금을 덜 낼 가능성이 크다.


5. 많은 수입이 줄어 들 것이다.

실리콘 밸리와 로스앤젤레스등 해변 지역은 둘로 나뉘면 구 캘리포니아주에 남게 되어 새 주의 수입은 많이 줄어들 것이다. 2013년 L.A. 지역 하나만 캘리포니아주 세금의 거의 1/4을 냈고 실리콘 밸리(샌 마테오, 산타 클라라 지역 포함)는 17%를 냈다.


6. 새 캘리포니아주는 흥미 대마초를 못 피게 된다.

현 캘리포니아주는 1.1부터 흥미로 피우는 대마초를 합법화했다. 새 캘리포니아주가 흥미 대마초를 허락할지는 분명치 않으나 약간 더 보수적인 주는 대마초 합법화를 바꿀 가능성이 크다. 캘리포니아주의 일부는 전에 이를 거부하는 운동을 펼쳤으나 성공하지 못했다. 그래서 새 주가 이를 실현시킬지는 확실치 않다. 어쨌든 미국의 주가 51개 될지 지켜볼 일이다.


6 things that could happen if New California becomes the 51st state
Anna Sheffer,Hello Giggles27 minutes ago
Prev Next

테마 보기 위로 이동 하기